본문 바로가기
찬양 Hymn

기도회 찬양 모음

by 크리스천인사이트 2022. 1. 27.

금요일 저녁에는 늘 교회가 떠들썩했떤 때가 있었습니다. 떠들썩이란 표현이 좀 그럴수도 있겠습니다만, 어쨋든 예배 특히 기도회로 금요일 저녁에는 늘 교회가 붐비고 뜨거웠었습니다. 이제 금요기도회 혹은 금요철야예배를 드리지 않는 교회도 많더라구요. 기도는 정말 우리의 영적인 호흡이고, 그만큼 영적 생활을 위해 중요한 것인데 말이죠. 

 

오늘은 기도회 찬양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특히 금요기도회때 많이 불렀던, 또한 모든 기도회에서 뜨겁게 부르던 찬양들을 정리해보니, 감회도 새롭고 그때 그 시절 그 뜨거움이 부럽기도 하네요. 그럼 모두 뜨거운 기도로 승리하시길 바랍니다. 

Photo by Rod Long on Unsplash

 

기도회 찬양 모음

(가나다순)

 

그는 여호와 Em

기도하자 우리 마음합하여 F

 

나 가진 재물 없으나 A

나는 믿음으로 주 얼굴 보리니 E

나의 등 뒤에서 E

나의 반석이신 하나님 A

나의 영혼 싸울때 Em

나의 힘이 되신 여호와여 A

나 예수가 좋다오 (많은 사람들) A

내가 어둠 속에서 E

내 영이 주를 E

내 인생 여정 끝내어 G

너는 내 아들이라 (힘들고 지쳐 낙망하고) C

 

두 손 들고 찬양합니다 E

마음이 상한 자를 F

문들아 머리 들어라 G

반드시 내가 너를 축복하리라 F

 

사람을 보며 세상을 볼 땐 E

사랑합니다 나의 예수님 G

사막에 샘이 넘쳐흐르리라 F

살아계신 주 (주 하나님 독생자 예수) A

성도들아 이 시간은 C

성령님 환영합니다 C

성령받으라 F

성령의 비가 내리네 C

성령충만으로 F

성령 하나님 나를 만지소서 Em

심령이 가난한 자는 (팔복) C

 

여호수아의 군대처럼 Em

여호와여 일어나소서 Bm

여호와 이레 Em

열려라 에바다 E

예수님 목마릅니다 (성령의 비로) E

예수 우리 왕이여 A

예수 이름으로 승리를 얻었네 F

온 땅이여 주를 찬양 Em

우리 모일때 주 성령임하리 D

우리 함께 기도해 E

유월절 어린 양의 피로 A

이 산지를 내게 주소서 A

이제 내가 살아도 C

 

저 성벽을 향해 Cm

저 하늘에는 G

전능하신 나의 주 하나님은 A

전심으로 주 찬양 E

주께서 전진해온다 Cm

주님 내가 여기 있사오니 D

주님과 담대히 나아가 F

주님 다시 오실 때까지 C

주님 보좌 앞에 나아가 A

주님 손 잡고 일어서세요 C

주님의 보혈 C

주님의 성령 지금 이 곳에 C

주님 큰 영광 받으소서 A

주 보혈 날 씻었네 A

주의 임재 앞에 잠잠해 D

 

하나님 우리와 함께하시오니 Am

하나님은 우리의 피난처가 되시며 Bb

하나님의 음성을 C

하나님 한번도 나를 (오 신실하신 주) C


기도회에서 많이 불리우는 찬양 60곡을 정리해봤습니다.

어떠신가요? 좀 친숙한 찬양들이 많이 있나요?

아니면 모르는 찬양도 많으신가요?

 

지난번에 정리한 '보혈'찬양들과 함께

이번 60곡은 정말 소중한 찬양들인것 같습니다.

[보혈 찬양곡 22곡 바로가기]

https://heistheking.tistory.com/58

 

보혈 찬양 모음 22곡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은 기독교의 핵심입니다. 우리 죄를 대속하기 위해 십자가에 못박혀 죽으신 예수님. 그 피로 우리의 죄는 씻음 받았습니다. 그래서 보혈은 능력있습니다. 오늘은 예수 그리

heistheking.tistory.com

 

위의 찬양들을 기도회때 부르면

정말 힘이 납니다. 뜨겁게 찬양하고

기도하고 부르짖으며 응답받던 때가 그립습니다.

코로나 팬데믹이 어서 빨리 지나가서

마음껏 찬양하고 기도하고 예배하는

시간이 되길 고대하며 글을 마무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