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사이트 Insight Storage

요한복음에 나온 예수님의 7가지 비유

by 크리스천인사이트 2022. 1. 19.

예수님의 말씀, 곧 설교는 촌철살인과 같았습니다. 당시에 주름잡는 바리새인과 사두개인들도 예수님의 비유와 질문 앞에서는 꼼짝도 못했습니다. 특히 비유로 많이 말씀을 하셨던 예수님은 많은 사람들에게 통찰력을 주셨습니다.

오늘은 예수님의 그 귀한 말씀중에서도 요한복음서에 나오는 '나는 ~요' 비유 7가지를 정리해봤습니다. 영어로 하면 "I am" statements of Jesus 가 되겠네요. 강력한 비유와 통찰력의 말씀을 확인해보시죠.

 

1. 나는 생명의 떡이니 I am the bread of life

나는 생명의 떡이니 내게 오는 자는 결코 주리지 아니할터이요.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라 _ 요한복음 John 6장 35절
I am the bread of life. He who comes to me will never go hungry, and he who believes in me will never be thirsty.

 

2. 나는 세상의 빛이니 I am the light of the world

나는 세상의 빛이니 나를 따르는 자는 어둠에 다니지 아니하고 생명의 빛을 얻으리라 _ 요한복음 John 8장 12절
I am the light of the world. Whoever follows me will never walk in darkness, but will have the light of life

 

3. 나는 문이니 I am the gate

나는 문이니 누구든지 나로 말미암아 들어가면 구원을 받고 또는 들어가며 나오며 꼴을 얻으리라 _ 요한복음 John 10장 9절
I am the gate; whoever enters through me will be saved. He will come in and go out, and find pasture.

4. 나는 선한 목자라 I am the good shepherd

나는 선한 목자라 선한 목자는 양들을 위하여 목숨을 버리거니와 _ 요한복음 John 10장 11절
I am the good shepherd. The good shepherd lays down his life for the sheep.

 

5.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I am the resurrection and the life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서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 _ 요한복음 John 11장 25-26절
I am the resurrection and the life. He who believes in me will never die. Do you believe this?

 

6.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I am the way and the truth and the life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_ 요한복음 John 14장 6절
I am the way and the truth and the life. No one comes to the Father except through me.

 

 

7. 나는 참 포도나무요 I am the true vine

나는 참 포도나요. 내 아버지는 농부라. 무릇 내게 붙어 있어 열매를 맺지 아니하는 가지는 아버지께서 그것을 제거해 버리시고 무릇 열매를 맺는 가지는 더 열매를 맺게 하려 하여 그것을 깨끗하게 하시느니라 _ 요한복음 John 15장 1-2절
I am the true vine, and my Father is the gardener. He cut off every branch in me that bears no fruit, while every branch that does bear fruit he prunes so that it will be even more fruitful.

출처. Unsplash.com


어떠신가요? 저는 위의 7가지 예수님의 비유를 정리하는데 소름이 돋았습니다. 그리고 정말 감격했습니다. 어떻게 저렇게 심플하게 강력한 7가지 비유를 말씀하셨을까요? 그렇습니다. 예수님이 바로 성자 하나님이시기 때문이겠죠. 늘 읽어도 늘 묵상해도 새로운 묵상이 되는 예수님의 말씀과 그 비유들은 정말 최고의 설교재료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다시 한번 정리해 볼까요?

The Seven 'I AM' statements of JESUS


1. 나는 생명의 떡이니,
2. 나는 세상의 빛이니,
3. 나는 문이니,
4. 나는 선한목자라,
5.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6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7. 나는 참 포도나무요.

 

그럼 다음에 더욱 통찰력 insightful 있는 내용으로 포스팅하겠습니다. 승리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