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찬양 Hymn

맥추감사절 찬양 모음

by 크리스천인사이트 2023. 6. 27.

맥추감사절의 의미

맥추감사절은 흔히 '맥추절'이라고도 부르며 영어로는 Feast of Harvest 라고 표기되는데요. 맥추감사절은 '보리나 밀을 수확한 후에 하나님께 첫 열매를 드리는 절기'를 의미합니다. 

유대인들에게는 중요한 3대 절기가 있습니다. 바로 유월절, 맥추절, 그리고 초막절입니다. 그만큼 맥추절은 유월절 다음으로 유대인들이 기리고 지키는 중요한 절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월절이 지나 7주후에 지키는 절기라 칠칠절이라고도 불렀다고 합니다. 보리나 밀의 첫번째 수확시기 이기 때문에 보통 봄이 끝나는 시기 혹은 여름이 시작되는 시기를 말합니다. 

 

이렇게 중요한 맥추절은 보통 상반기의 '추수감사절'으로도 여겨지는데요. 오늘은 상반기에 우리를 이끌어주신 하나님께 감사하는 맥추절에 부를 수 있는 찬양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하나님께 영광돌리는 맥추절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사진: Unsplash 의 Erik-Jan Leusink

맥추절 감사찬양 모음 (가나다순)

 

감사로 제사 드리는 자가  E

감사와 찬양 드리며  E

감사함으로 (여호와를 즐거이 불러) E

감사함으로 그 문에 들어가며  E

감사해 시련이 닥쳐올 때에  G

거룩하신 하나님 주께 감사드리세  F

그 사랑 (아버지 은혜 내가 노래해)  G

그 사랑 얼마나 (다 표현 못해도)  G

그 크신 하나님의 사랑  D

 

나의 모습 나의 소유  F

날 구원하신 주 감사  A

내 평생 사는 동안  D

넓은 들에 익은 곡식  G

 

또 하나의 열매를 바라시며 (감사해요 깨닫지 못했었는데) D

 

아침 안개 눈 앞 가리듯  C

예수 감사하리 주의 보혈  A

오직 주의 사랑에 매여  D

왕 되신 주께 감사하세 (Forever)  G

 

존귀 오 존귀하신 주  E

주님의 은혜 넘치네 (주 신실하심 놀라워)  G

주만 바라볼찌라 (하나님의 사랑을 사모하는 자) A 

주의 사랑을 주의 선하심을  D

주의 은혜라 (내가 지금까지 지내온 것은) E

주 이름 찬양 A

지금까지 지내온 것  D

 

찬양하세  A

 

하나님의 은혜 (나를 지으신 이가 하나님) D

올 한해 상반기 동안 우리에게 부어주신

하나님의 은혜를 생각하며

행복하고 감사가 넘치는 맥추감사절이

되시기를 기도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