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Church Activities

크리스마스 교회행사 "빛으로 오신 예수님"

by 크리스천인사이트 2024. 12. 21.

예수님이 탄생하신 성탄절을 위한 청년부 혹은 학생부의 행사 아이디어 스크립트를 써봤습니다. 기쁜 마음으로 성탄절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행복하고 즐거운 크리마스 되세요!

 

 

행사제목: 빛으로 오신 예수님

1막: 약속된 구세주

장면 배경: 어두운 하늘, 별빛 아래 조용한 마을 

 

나레이션: "태초부터 하나님은 세상을 창조하시고 사랑하셨습니다. 그러나 죄로 인해 세상은 하나님과 멀어졌고, 인류는 구원을 필요로 했습니다. 하나님은 오래전부터 약속하셨습니다. 한 아기가 태어나 세상을 구원할 것이며, 그의 이름은 임마누엘,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라는 뜻이라 전하셨습니다. 아브라함과 다윗의 계보를 통해 이루어질 이 약속은 선지자들에 의해 예언되었고, 온 세상이 기다려온 희망이었습니다. 이제 그 약속이 이루어지려 하고 있습니다."  

 

구절 인용: "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태어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 바 되었는데... 그의 이름은 기묘자라, 모사라,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이사야 9:6)  

 

추천 찬송가: "곧 오소서 임마누엘" (찬송가 102장), "기뻐하며 경배하세" (찬송가 28장) 

 

사진: Unsplash 의 Ben White

2막: 마리아와 천사의 방문

장면 배경: 나사렛의 한 작은 집, 천사 가브리엘 등장

 

나레이션: "나사렛의 조용한 마을에서 평범한 처녀였던 마리아는 하나님의 특별한 계획의 주인공이 될 운명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어느 날, 천사 가브리엘이 그녀를 찾아와 말했습니다. '마리아여, 기뻐하라. 너는 하나님의 은혜를 입었느니라.' 천사는 그녀에게 하나님의 아들 예수를 잉태하게 될 것이라는 놀라운 소식을 전했습니다. 놀라고 두려워하는 마리아에게 천사는 하나님의 능력을 이야기하며 그녀를 안심시켰습니다. 마리아는 겸손하게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며, 그 계획을 받아들였습니다."

 

구절 인용: "마리아가 이르되, '주의 여종이오니 말씀대로 내게 이루어지이다.' 하매 천사가 떠나가니라." (누가복음 1:38)  

 

추천 찬송가: "오 거룩한 밤", "마리아의 노래"

 

 

 

3막: 예수님의 탄생

장면 배경: 베들레헴의 마구간, 아기 예수가 구유에 누워 있음

 

나레이션: "로마 황제 아우구스투스의 명령으로 모든 백성은 고향으로 돌아가 호적을 등록해야 했습니다. 요셉과 마리아는 먼 길을 걸어 베들레헴으로 갔지만, 머물 곳이 없어 마구간에서 밤을 보내야 했습니다. 그날 밤, 하나님의 약속대로 구세주가 탄생했습니다. 마리아는 첫아들을 낳아 포대기에 싸서 구유에 눕혔습니다. 하늘과 땅이 조용히 그의 탄생을 축복했습니다. 사람의 모습으로 오신 하나님의 아들, 그 이름은 예수. 그는 세상을 구원할 희망으로 우리 곁에 오셨습니다."  

 

구절 인용: 그 때에 그녀가 첫아들을 낳아 포대기에 싸서 구유에 누였으니, 이는 여관에 있을 곳이 없었음이라." (누가복음 2:7)

 

추천 찬송가: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찬송가 109장), "참 반가운 성도여" (찬송가 115장)  

 

 

4막: 기쁜 소식을 알리는 목자들

장면 배경: 들판에서 양을 지키는 목자들, 하늘 가득한 천사들 

 

나레이션: "베들레헴 들판에서 양을 지키던 목자들은 천사의 방문을 받았습니다. 찬란한 빛과 함께 나타난 천사는 말했습니다.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온 백성에게 미칠 큰 기쁨의 좋은 소식을 너희에게 전하노라. 오늘 다윗의 동네에 너희를 위하여 구주가 나셨으니 곧 그리스도 주시니라.' 이어 하늘 가득 천사들이 나타나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노래했습니다. 목자들은 서둘러 베들레헴으로 달려가 구유에 누워 계신 아기 예수를 경배했습니다. 그들의 입술에는 기쁨의 소식이 가득했고, 온 마을에 이 소식을 전했습니다."  

 

구절 인용: "지극히 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 땅에서는 하나님이 기뻐하신 사람들 중에 평화로다." (누가복음 2:14)

 

추천 찬송가: "천사들의 노래가" (찬송가 115장), "저 들 밖에 한밤중에" (찬송가 106장)  

 

 

5막: 우리에게 맡기신 사명

장면 배경: 십자가, 빈 무덤, 그리고 희망찬 빛이 비추는 모습

 

나레이션: "베들레헴에서 태어나신 예수님은 단순히 한 아이로 끝나지 않으셨습니다. 그는 우리의 죄를 대신하여 십자가를 지셨고, 죽음을 이기시고 부활하셨습니다. 그분은 우리를 사랑하사 자기 생명을 내어주셨고, 우리의 구원을 이루셨습니다. 하지만 예수님은 이 땅에서의 마지막 순간에 우리에게 한 가지 사명을 남기셨습니다.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으라.' 이 사명은 오늘날 우리에게도 동일하게 주어진 명령입니다. 이 길은 결코 쉽지 않을 것입니다. 예수님이 말씀하신 좁은 길, 십자가의 길을 걷는 일은 많은 인내와 희생을 요구합니다. 하지만 우리에게는 영원한 천국 소망이 있습니다. 그 소망은 우리가 예수님의 사랑을 따라 이 땅에서의 삶을 충실히 살도록 이끕니다. 오늘 이 자리에서, 우리는 이 사명을 마음에 새기며 천국의 소망을 바라보며 함께 다짐합니다."

 

구절 인용: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 하나님을 믿으니 또 나를 믿으라. 내 아버지 집에는 거할 곳이 많도다... 내가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러 가노니." (요한복음 14:1-3)

"예수께서 나아와 말씀하여 이르시되...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마태복음 28:18-20)

 

추천 찬송가: "나의 죄를 씻기는" (찬송가 252장), "주 예수보다 더 귀한 것은 없네" (찬송가 94장), "찬양하라 내 영혼아" (찬송가 31장)
"내 평생에 가는 길" (찬송가 412장)

댓글